본문 바로가기
내 돈주고 산 리뷰

[내 돈주고 산 리뷰] 필리핀에서 생활을 시작한다면 반드시 필요한 아이템 샤워필터

by PH☆ 2021. 10. 30.

나는 사춘기때나 학창시절이 지나고 지금까지 여드름이나 심각한 트러블을 격어본 적이 없었는데 필리핀에와서 1-2년차 쯤인가? 얼굴에 여드름 같은것이 올라오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점점 심해지더니 나중에는 목까지 번지는게 아닌가!

그때야 사태의 심각성을 깨닫고 현지피부과 병원도 가보고 피부클리릭도 해봤는데 조금의 효과도 보지 못하였다. 어느 정도 심각했냐고 하면 맨 얼굴로 다니기가 창피할 정도여서 얼굴을 가려야 할 지경이고 사람만나는것이 싫어질 정도였으니 이런 경험은 처음이었다. 그렇게 약도 써보고 병원도 다니고 클리닉도 다니면서 몇 달이 지난 후 우연히 인터넷에서 갈더마Galderma사에서 판매하는 디페린Differin이라는 여드름 치료제를 LAZADA에서 1,000페소정도에 구입해 써보니 여드름이 차츰 없어지기 시작하더니 다행히도 지금은 하나도 없다.

그 일이 있은 후 원인이 무엇인가 생각해보니 샤워할때 아무런 거름장치 없이 사용하는 물이 원인이었던 듯 싶다. 특히 이곳 필리핀은 집주인들이 임대를 하는 집에는 값싸고 겉만 번드르한 중국산 자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상수도 파이프에서 부식이 빨리 온다. 내가 사는 집은 지은지 3년 밖에 되지 않았는데도 녹물이 나왔던 것이다. 그래서 나는 LAZADA에서 샤워필터Shower Filter를 주문해서 지금껏 사용하고 있는데 녹물이 많이 나오는 듯 하여 매달 필터를 교채해서 쓰고 있는 중이다. 그 이후로는 피부 트러블을 걱정하지 않게 되었다.

그래서 나의 경험상 필리핀에서 생활을 시작한다고 하면 피부보호를 위해 샤워필터필수 아이템이라고 생각한다.

출처 인터넷검색

디페린Differin을 몰랐거나 효과가 없었다면 정말 한동안 매우 힘들었을 것 같다. 그리고 한편으로는 얼굴에 외상등으로 인해 흉터가 있는 사람들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알게해줬던 폭풍 여드름의 경험이었다.

LAZADA에서 주문했는데 샤워필터 3개와 샤워헤드 1개가 배송비포함 한국돈으로 만원이 조금 넘는 금액으로 부담없는 가격이다.

다시 주문하는게 번거로워 추가로 샤워필터 4개를 주문했다. LAZADA에서 주문하면 제품이 어쩔때는 한달만에 오는 경우가 있어 감안하여 미리미리 주문하는것이 좋다.

샤워필터를 한달만 써도 이렇게 녹물이 많이 묻어 나온다.

당연히 샤워필터를 넣을수 있는 전용 샤워헤드가 필요하다. 나의 경우 서로 모양이 다른 2종류의 샤워필터를 사용했는데 호환이 되어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었다.

TIP. 샤워필터를 구입시에 가격이 비싼것도 있고 저렴한것도 있어 무엇을 사야할지 고민한다면 저렴한걸 많이 사서 자주 교채하는걸 추천한다. 사용해 보니 비싼 샤워필터라고 그닥 오래 가지 않았다.